general_image

시즌이 변해도 업두 헤어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른다. 밋밋한 긴 생머리도 푸석한 웨이브 스타일도 깔끔하게 정리해주니 이보다 더 스마트한 헤어스타일이 있을까. 내추럴한 느낌으로 동그랗게 말아 올리면, 사랑스러운 매력까지 더할 수 있으니 핫한 스타일로 변신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general_image

1. 정수리 바로 뒷부분의 모발을 적당량 잡아 올린 뒤, 꼬리빗으로 위에서 아래를 향해 빗어 볼륨감을 만들어준다.
Tip!풍성한 느낌을 더하고 싶다면 양 옆의 모발도 같은 방법으로 볼륨을 넣어준다.
2. 정수리에 가깝게 하나로 묶어준다. 묶을 때 빠져나온 잔머리는 그대로 두는 것이 자연스럽다.





general_image

3. 묶은 머리는 3줄 땋기로 땋아 내린다. 느슨한 느낌으로 굵게 땋는 것이 중요하다.
4. 땋은 머리는 머리 길이에 따라 2~3번 돌려서 둥근 모양을 만들어 준다.





general_image

5. 둥글게 말아 올린 머리는 실핀으로 위, 아래, 양옆을 단단하게 고정시켜준다.
6. 자연스럽게 마무리 되도록 앞부분의 모발을 조금씩 잡아 올려준다.





general_image


Mentor's advice


헤어 아티스트 배승진(칼라빈)

1. 하나로 묶어 올린 업두 헤어로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얼굴 골격이 고민이라면 양 옆의 잔머리를 조금 많이 내 얼굴형을 보완해준다. 올림머리의 위치를 조금 낮게 잡아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 올림머리가 모두 보일 정도로 높게 올리면 오히려 얼굴이 더 커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2. 텅 비어 보이는 헤어 라인은 세련미를 떨어뜨린다. 헤어 섀도를 이용해 헤어 라인을 자연스럽게 메워주면 얼굴이 작아 보일 뿐 아니라, 동안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는 사실. 이때 섀도는 헤어와 비슷한 컬러로 선택하자.

에디터·이희주 (우먼 동아일보http://thewoman.donga.com)
포토그래퍼·홍중식 (동아일보 출판사진팀)
메이크업·박은진 (칼라빈)
헤어·배승진 (칼라빈)
모델·김미진
의상 협찬·망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