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솔잎

 

혈압이 높여 걱정 하고 있는 사람과 당뇨를 가지고 있는 분에게는 솔잎을 권해 본다.

 

예로부터 솔잎과 혈압과는 끊을 수 없는 관계로 알려져 있는 것으로 이 솔잎으로 즙을내어 먹으면 효과가 있을 >솔잎을 깨끗이 씻어서 짧게 자른 다음, 이것을 녹즙기에넣어 즙을 내서 먹거나, 그냥 편하게 솔잎차를 끓여서 먹는다..

 

솔잎가루, 솔잎환(솔잎가루와 검정콩청국장으로 만든 환)도 이용해도 솔잎선택시 조선종 적송솔잎이 좋다

 

 

  2. 양파

 

양파의 효능혈액 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동맥경화와 고지혈증을 예방 및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탁월하다. 혈당을 저하시키는 작용과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예방 및 치료에 좋다.

건강하고 강하게 하며, 변비통이나 피로 회복에도 좋다. 지방의 함량이 적고 채소로서는 단백질이 많은 편이라 다이어트에도 좋다.

칼슘과 철분의 함량이 많아 강장효과를 돋우는 역할을 한다. 혈액을 정화하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 좋고 잔주름을 예방한다.

솔잎과 양파로 만든 솔잎양파진액을 꾸준히 먹으면 고혈압에 매우 효과가 좋다.

 

3. 칡
칡은 땅속에서 물 및 영양분을 빨아들여 굵은 몸통 속에 저장한다. 
그래서 사람의 몸속에서도 수분 및 영양분을
조절하여 설사, 변비에도 좋으며, 땀으로 물기를 내보내고
열을 내려 열병으로 인한 병을 낫게 하는 것이다. 
칡은 이것 한가지만으로도 고혈압, 당뇨,
부종, 설사, 황달, 술독, 두통, 협심증, 뇌졸중, 변비, 숙취해소, 

피로회복(간기능회복), 비염 축농증 등에 좋은 효험을 보일 때가 많다. 최근에는 식물성에스트로겐이 석류의 625배나 많다는 것이 입증되어 골다공증에도 효과가 있다.

칡은 콩과로서 청국장과 같이 식이섬유질이 풍부하며, 사포닌 성분 또한 많이 함유되어 당뇨, 고혈압에도 좋으며, 암예방에도 좋은 식품이다

4. 둥글레

약리학적으로 둥글레는 혈압과 심장, 혈당에 주로 작용한다.
혈당이 높을 때 지속적으로 복용을 하면 혈당을 낮추는 작용을 한다.
둥글레는 허약체질, 폐결핵, 마른기침 그리고 당뇨병, 갈증, 그리고 심장을 튼튼하게 하여 심장쇠약, 협심증 등 심장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
또 위로 들어가 위, 십이지장궤양이 있는 사람도 꾸준히 먹으면 속이 편안해짐을 느낄 수 있다.
식은땀과 원인 모르게 얼굴로 열이 오르면서 가슴이 답답하거나 수족에 열감이 있어 갑갑하게 느껴지는 사람, 노화방지에도 좋은 식품으로 볼 수 있다.
요즘에는 둥글레차가 남성정력, 피부미용, 노화방지, 변비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해서 그 녹차, 커피보다 둥글레차를 찾는 사람들이 부쩍들고 있다.

둥글레는 고유의 성질과 효능이 강하기 때문에 옥수수나 보리 등과 함께 끓이는 것보다 하나만 끓여먹는 것이 맛과 효능을 더욱 살리는 비결입니다.^^

  

5. 청국장(청국장중에서도 약콩이라 불리우는 쥐눈이콩로 만든 청국장이 매우 좋은 거 같다.)

청국장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당의 흡수가 서서히 일어나도록 돕고,트립신 억제제와 레시틴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므로 인슐린이 부족한 당뇨 환자에게 도움을 준다.
또한, 청국장이 바실러스균에 의해 발효되면 수많은 아미노산 조각들이 만들어 지는데, 이 조각들이 고혈압을 일으키는 주요 인자인 안지오탠신 전환효소의 활성을 억제하여 혈압을 떨어뜨린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