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진의 원인은 다양하나 공통적인 특징이 하나 있다면 바로 피부의 보습 능력이 약해지면서 생긴다는 것이다. 이런 이유로 무엇보다 보습이 피부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다음은 피부 보습에 좋은 효과가 있는 보습 오일과 그 외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는 오일들에 대하여 정리해보았다.

 

 

 

 

 

 

 

 

 

  호호바 오일

호호바 열매의 씨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사람의 피지 구조와 가장 유사한 오일이며 보습효과가 우수하다.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어서 여드름이나 지루성피부염이 있는 사람에게도 널리 사용될 수 있다.

 

  달맞이꽃 오일

가려움증을 진정시키거나 피부의 상처나 건조함을 치유한다. 특히 아토피피부염이나 습진에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윗점 오일

단백질, 비타민 B1,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다. 또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 노화를 지연시키는 작용을 한다.

건성 피부와 아토피피부에 효과가 좋다.

 

 

  해바라기 오일

진정효과를 가지며 여드름을 유발하지 않는 오일이다. 세포의 구성 성분인 레시틴과 비타민 A,E를 함유하여 인공 피부 보호막의 작용을 할 수 있따.

 

  동백유

올레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항산화 작용이 강하여 아토피에 치료 효과가 좋은 편이다.

 

  올리브유

가려움증이나 습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진정효과가 있어 아토피 크림의 원료로 많이 사용되는 오일이다

 

 

  스윗아몬드 오일

피부에 흡수가 잘 되고 재생효과가 뛰어난 스윗아몬드 오일은 풍부한 비타민과 영양소로 피부노화 억제와 영양 공급의 효과가 우수하다.

 

  그레이프시드 오일

자극이 없고 유분이 적은 오일이다

 

  쉐어버터

아프리카의 karite 나무에서 추출하는 식물성 유지로서 보습 효과가 탁월하다. 피부의 탈수 현상을 막음과 동시에

자외선 차단효과가 있어 천연 자외선 차단제로도 사용되고 있다.

 

 

  장미 오일

여드름, 습진과 같은 피부 상태를 개선하여 피부에 생기를 준다. 보습효과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작용이 있어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오렌지 오일

아로마 요법에 사용될 수 있으며 긴장완화 효과가 좋다. 민감성, 주름, 핏기 없는 피부에 효과적이다.

 

  바닐라 오일

바닐라 오일 안의 단백질 분해 효소가 피부의 묵은 각질을 없애주고, 수분과 유분의 균형을 맞춰주어 거친 피부를 매끄럽게 해준다.

피부 미백 효과도 좋은 편이다.

 

  매그놀리아(목련)

피부 보습 및 영양 공급이 뛰어나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향이 좋은 편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