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씨]

콘셉트 마스카라 뒤집어보기

'올 킬' '제로' '쇼킹'… 시선을 확 끄는 마스카라 브랜드 카피. 정말, 혹하는 카피만큼 효과가 있을까? 엑스퍼트 3인에게 마스카라 검증을 부탁했다.

general_image

번외 편: 속눈썹 바짝 기술

같은 마스카라, 같은 시간 공들여도 속눈썹에 묻어나는 결과가 다른 이유.

Lesson1_2mm 더 길어지는 중급 레슨

새로 산 마스카라 사용법…

새 마스카라를 개봉했다면 텍스처가 적당히 굳어 속눈썹에 단단히 붙도록 브러시를 두 번 흔들고 20초 기다린 후 사용한다. 쓰던 마스카라는 뿌리 부분에, 새 마스카라를 끝 부분에 바르는 것도 질감 차이로 속눈썹을 가볍게 하는 방법.

끝은 무조건 가볍게 발라라!…

마스카라를 바를 때는 속눈썹 뿌리 부분은 두껍고 빽빽하게, 끝은 최대한 얇게 발라야 처지지 않는다. 마스카라를 바른

후 마르기 전까지 손가락으로 들어 올리는 것도 온도를 이용한 컬링 필살기.

달군 면봉, 온도 조절이 더 중요하다…

열전도율이 낮은 면봉을 라이터로 달궈 사용하는 건 이제 누구나 다 아는 상식. 더 중요한 건, 두 번의 터치와 온도 조절이다. 뜨거운 열을 너무 오래 대고 있으면 눈썹이 앞으로 쭉 뻗는 역효과가 난다. 단시간에 쓸어 올리고, 약한 온도에서 한 번 더 컬링할 것.

Lesson2_빈틈없는 속눈썹 필살기

에어 브러시를 활용하라…

베이스에 톱 코트, 영양제까지 챙겨 바른다면 각 단계에서 충분히 건조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에어 브러시를 쓰면 단시간에 건조되고 잔여물도 제거된다.

아티스트 시크릿, 족집게…

숱이 적어 쉽게 뭉치다면 볼륨 마스카라와 족집게를 활용한다. 우선 듬뿍 바르고 액이 마르기 전 족집게로 속눈썹을 두세 가닥씩 뭉칠 것. 이후 한 번 더 바르면 쉽게 뭉치는 볼륨 마스카라의 단점을 역이용해 도톰한 인형 속눈썹을 만들 수 있다.

두 가지 뷰러를 써라…

베이스 후 속눈썹이 촉촉한 상태에서 뷰러로 미리 올리면 컬이 더 오래 지속된다. 뷰러는 세 번으로 나누어, 속눈썹 안쪽부터 3분의 1지점마다 한 번씩 끊어 집을 것. 끝 부분으로 갈수록 가볍게, 뿌리 부분은 미니 뷰러로 한 번 더 바짝 세운다.

Lesson3_눈 모양별로 다른 마스카라 테크닉

눈의 세로 폭이 좁다면…

눈이 길이가 짧다면 동공 위쪽을 공략한다. 롱 래시 마스카라로 속눈썹 중앙을 여러 번 칠하고, 언더 래시까지 바르면 시선이 확장되고 동공이 커진다.

속눈썹이 짧고 눈의 가로 길이가 짧다면…

인조 속눈썹을 활용해볼 것. 반을 잘라내 라인 끝 쪽을 향해 붙인다. 언더라인은 점막에서 살짝 공간을 남겨두고 붙여야 눈이 동그랗고 커 보인다.

눈동자가 작고 인상이 사나워 보인다면…

브라운 컬러를 원 톤으로 활용하면 인상이 부드러워진다. 눈매가 선명해지는 블랙 컬러의 장점을 버릴 수 없다면 속눈썹 각이 꺾이는 아랫부분은 블랙, 끝 3분의 1 지점은 브라운으로 처리해도 좋다.

Lesson4_더 길고 깔끔하게 바르는 법

볼륨 & 롱 래시 효과 파이버…

속볼륨과 길이 연장에 효과적인 파이버. 피부에 덕지덕지 붙는 불상사를 막으려면 넓은 면을 이용해 수평으로 바르고, 눈머리·눈꼬리 쪽은 브러시를 세워 뾰족한 부분으로 꼼꼼하게 바른다.

파우더파운데이션을 써라…

컬링 후 바른 소량의 파우더는 유분을 잡아 번짐을 막는다. 투명 마스카라를 톱 코트로 쓰는 것도 방법. 번진 자리는 파운데이션을 묻힌 면봉으로 살살 닦아낸다. 리무버를 묻혀 닦으면 베이스까지 수정해야 하지만, 파운데이션을 묻혀 닦으면 자국만 감쪽같이 수정할 수 있다.

+ Recent posts